본문 바로가기
캠핑이야기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대전 근교 캠핑장

by 르비쥬 2022. 8. 25.
반응형

대전 근교에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이제 캠핑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 다가오는데 캠핑을 하러 가려면 이것저것 준비할 것도 챙길 것도 많고 아이가 있다면 아이 놀거리까지 생각해야 하니 여간 신경 쓰이는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아이와 함께 다녀왔던 곳 중 아이가 잘 놀고 어른들도 편히 쉬고 왔던 캠핑장 두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연산 황산벌 오토캠핑장

대전에서 한 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연산 황산벌 오토캠핑장은 논산시에 있는 캠핑장입니다. 주위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경관이 멋지고 가볍게 걷기 좋은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수영장과 트램펄린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경치도 좋고 아이들 놀이시설도 잘되어 있어 사계절 이용하기 좋은 캠핑장이지만 특히 수영장 시설이 아주 잘되어 있어 여름에 가기 좋습니다. 수영장은 유아 풀과 성인 풀 그리고 온수 풀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유아 풀은 성인 무릎 정도의 수심으로 영유아들이 놀 수 있게 되어있고 성인 풀은 수심이 약 120~130cm 정도 되어 초등학생 고학년부터 성인까지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온수 풀은 수온 35도를 유지하고 있어 물놀이 도중 추위를 느낄 때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들 입술이 파랗게 변하면 안전요원이 온수 풀에 들어갔다 오라고 합니다. 이곳은 안전하게 수영장을 운영하기 위해 주인장 아저씨가 직접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어 물놀이 사고 걱정도 덜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 아이가 수영장에서 놀 때 살짝 가서 봤더니 안전관리자께서 아이들을 일일이 살피며 너무 심하게 노는 아이들에겐 주의도 주고 계속 아이들을 살피는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되었고 세심한 배려에 걱정 없이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평상 대여도 가능하니 꼭 캠핑이 아니어도 여름 어느 날 하루 정도 아이들과 함께 놀다 오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청결과 편리함은 포기가 안 돼서 캠핑장도 그런 곳만 찾아다니는 편인데 이곳은 샤워실과 화장실 관리가 꽤 잘되어 있는 편입니다. 깨끗한 개수대와 화장실은 물론이고 샤워실에는 24시간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시설과 대형 정수기가 있어 식수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냉장고가 비치되어있어 상하기 쉬운 음식들도 보관이 가능하며 매점에는 음료부터 기본적이 캠핑용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황산벌 오토캠핑장 입실 시간은 오후 1시이고 퇴실은 오전 11시입니다. 매너 타임은 밤 11시부터 다음 날 아침 8시까지이고 주소는 충남 논산시 연산면 신신양로 187-8입니다.

 

리앤파크 오토캠핑장

충청북도 연산군에 위치한 리앤파크 오토캠핑장 역시 대전에서 한 시간 정도 거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정말 아이들을 위한 캠핑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아이들 놀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부대시설을 살펴보면 수영장, 트램펄린, 배드민턴장, 탁구장, 게임 공간, 놀이방 그리고 작은 동물원같이 귀여운 동물들도 있습니다. 캠핑장을 돌아다니다 보면 만나는 토끼들과 엉금엉금 돌아다니는 거북이까지. 아이들이 뛰어놀다가 한 번씩 만나는 동물 친구들을 엄청나게 좋아합니다. 저희 아이는 이곳만 가면 얼굴을 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여기저기 다른 아이들과 어울리며 노느라 밥을 먹을 때 찾으러 다녀야 할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아이가 좋아한 거니 다행이지만 이곳이 워낙 넓어서 아이 찾으러 다니는 것도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여름마다 수영장을 오픈해 시원한 물놀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본관 안에는 게임방과 매점 그리고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고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냉장고도 비치되어 있어 음식물 보관도 용이합니다. 건물 안 매점에는 캠핑에 필요한 기본적인 용품과 과자나 음료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곳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은 바로 샤워실입니다. 여긴 샤워실이 정말 좋습니다. 캠핑장 샤워실은 보통 공용으로 사용하는 곳이어서 씻고 나와 옷 입기나 뒷정리하기가 불편한데 이곳은 씻고 나와 편하게 뒷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씻어도 불편함이 없고 뜨거운 물도 잘 나와서 씻는 도중 찬물이 나와 놀랄 일도 없습니다. 아이들 놀거리가 많아 어른들까지 편해지는 리앤파크 오토캠핑장의 입실 시간은 오후 12시 퇴실 시간은 오전 11시입니다. 매너 타임 시간은 밤 11시부터 다음 날 아침 7시까지이고 반려동물 출입은 금지입니다. 주소는 충청북도 영동군 황간면 구룡로 321입니다.

반응형

댓글